카테고리 없음

절대 가난에서 못 벗어나옴... 가난한 사람들이 하는 공통적인 습관

정보한마당 2022. 11. 24. 18:41

안녕하세요! 생활 속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는 '단테의 생활정보' 입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특정 행동을 습관적으로 반복하는 경험, 자주 겪어 보셨을 것 같은데요.

일상 속 작은 습관이 누군가를 부자로 만들 수도, 가난하게 만들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가난하게 만드는 사소한 습관 6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이 하는 공통적인 습관

1.미래에 대해 무작정 낙관

매달 통장에 들어오는 월급에 익숙해지면, 먼 미래에도 지금과 같은 수입을 유지할 수 있으리라는 착각에 빠지기 쉽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미래에 대한 생각을 습관적으로 미루거나, 큰 대책 없이 낙관적으로 전망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2.잦은 TV 시청과 스마트폰 사용

소비 습관 전문가 ‘톰 콜리’는 5년간 수백 명의 가난한 사람들과 부자들을 연구했습니다.

가난한 사람의 77%는 매일 1시간 이상 TV를 시청했지만, 부자의 67%는 TV 시청 시간이 하루 1시간도 채 안 됐다고 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TV나 스마트폰으로 불필요한 정보를 받아들이는 데 시간을 허비하고 부자들은 자투리 시간을 독서나 자기계발에 활용합니다.

 

 

3.일확천금을 기대

돈에 대한 관심은 필요하지만, 지나친 욕심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위험한 것은 부자가 되는 지름길이 따로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돈을 쉽게 버는 방법을 찾아 헤매다가 시간을 낭비하곤 합니다.

 

4.부자들의 세계와 선 긋기

부자가 되는 것은 노력이 아닌 운이 좋아서 부자가됐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특별한 운이 있어야만 부를 누릴 수 있는 걸까요?

미국의 경제정보에 따르면, 세계 부호 상위 400명 중 259명(65%)은 자수성가형, 141명(35%)은 상속형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두가 슈퍼리치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부자들의 생각과 행동을 공부하고 실천할수록 부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5.나눗셈하는 사고방식

 

 

한 달 서비스 이용료가 3,000원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요금을 ‘하루에 100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1년에 3만 6,000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부자들은 ‘부분’보다 ‘전체’를 먼저 보는 습관을 갖고 있습니다.

소비 습관이 ‘나눗셈’ 하는 패턴에 빠지면 소비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지 못한다는 사실을 부자들은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카드 할부는 나눗셈을 통해 고액의 지출을 쉽게 하도록 만들어주는 대표적인 제도입니다.

 

6.자투리 돈 낭비

ATM 출금 수수료나 신용카드 할부 수수료, 각종 공과금 연체료를 지불하는 것을 가볍게 여기는 분들이 있는데요.

잃어도 아쉬울 것 없는 ‘푼돈’이라는 생각 탓에 낭비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문제는 이처럼 돈을 가볍게 여기는 이런 태도가 습관으로 자리 잡히면 장기적인 재테크 마인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입니다.

 

알면 돈버는 정보들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클릭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